건의|떠오르는 아이디어 제공 image
1. 새로운 파일럿우선은 타폴1에 스펙터 위장 번카드로 있었던 스펙터 파일럿입니다. 원래 있었으니 넣는건 어렵지 않을겁니다.미니언 스펙터랑 모습만 살짝 바꾸는 정도면 충분할거같아요. 어차피 파일럿은 붉은 윤곽선으로 강조되니까 위장효과도 없으니 단순한 간지용이므로 밸런스 붕괴 염려도 없습니다.여담이지만 할로우에게 헬멧을 쓴 스킨을 만든다면 위에 이미지같은 후드를 쓴 디자인이 어울릴거같습니다.복장은 이런 느낌이면 인기도 높고 좋을거 같습니다.2. 타이탄 보조 무장이번 베타에서 고정된것을 풀고 새로운 보조무기장들을 추가해 자유롭게 장착할수있게 하는겁니다.새로운 보조무기 아이디어인데요.네이팜 박격포 : 2의 스코치의 발화함정이 모티브인 보조무장으로 어깨에서 발사되어 다소 느리게 포물선으로 날아가는 유탄을 쏩니다. 발화함정과 달리 벽이나 바닥, 적 타이탄에 맞으면 바로 터져서 일정시간 네이팜 지대를 형성합니다. 직격시 낮은 피해를 주고 네이팜 지대 내에 있거나 네이팜 지대를 지나가면 일정시간 높은 지속피해를 입힙니다.(지속피해는 중첩되지 않습니다)정밀 로켓 살보 : 로켓살보처럼 무유도 로켓을 연사하지만 로켓이 더빠르고 직선으로 날아갑니다. 대신 발사되는 로켓 수가 절반인것이 단점.정밀 클로스터 탄두 : 1의 번카드에 있었던 클로스터 탄두처럼 미사일이 직선으로 바르게 날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연쇄폭발 시간이 1초 짧습니다.로켓 산탄포 : 사이드와인더와 유사한 초소형 로켓으로 구성된 산탄포를 사격합니다. 히트스캔 혹은 매우 빠른 탄속으로 파일럿과 타이탄에 강한 피해를 입히지만 최대 사정거리를 벗어나면 허공에서 터지기에 근거리에서만 유효.아크 방출기 : 연쇄되지않는 전격을 3초동안 지속적으로 전방에 투사합니다.(오버워치 윈스턴의 테슬라같은 느낌) 위력은 약하지만 강한 시야방해 효과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길다.대타이탄 지뢰 : 트리플스레트의 지뢰와 유사한 지뢰 2개를 전방에 포물선으로 투사합니다. 미니언이나 파일럿에겐 반응하지않습니다.3. 타이탄 근접 무장보조 무
leadingLV16 카웨인 | 2017/09/23
View 63 |Comment 0
자유|솔직히 이게임이 최적화라도 갓적화면
원작인 1에서 용량줄이고 그래픽줄이고 한거 다 이해라도함근데 이게임 완전 개씹똥망 최적화잖아요;;아니 최적화면에서 2한테 개발리는데 용량 줄여놔서 뭐합니까?? 메이플도 요즘 30기가해요 용량줄일게 아니라 최적화를 ** 잘해놨어야죠;;이게임 돌릴 I5에 1050단 컴퓨터로 2를 사서 돌리면 온라인을 하는것보다 더쾌적하게 더 쩌는 게임을 할수있다 이말입니다;; 이점이 제일 문제에요어? 아니 유튜브에서 2영상 한번 쳐봐요 뭘 어떻게봐도 모든면에서 온라인을 씹어먹는데그래픽 조작감 속도감 모든게 딸리면 최적화라도 잘해야지 거 용량줄야놔서 뭐에쓴답니까??용량줄여놔서 그래픽 개똥으로만들고 최적화 개쓰레기되고 도대체 이게임은 뭐 1에서 스마트피스톨 하향한거 빼곤 칭찬할거리가 아무것도 없어요 아무것도밸런스 조절 하나로 먹고살꺼면 그것도 상관없는데 과연 우리 넥슨하고 넥슨gt가^^ 캐쉬템으로 유저들 호갱만드는짓을 안할것같나요^^?넥슨 배급사인 시점에서 돈GR하는거 뻔히 보이는데 밸런싱으로 인한 갓운영으로 먹고살리고없고이건뭐 답도없음매칭시스템도 요상하게 만들어놨더만보니까 4:2로 4인파티랑 솔큐 2명 매칭시켜놓고 나머지 2명은 뭐 겜시작하고나서 나중에서야 들어왔다가 금방 4인큐에 썰려서 바로나가고 이건뭐ㅋ
testerLV44 빠요엔하고싶은데못함 | 2017/09/22
View 97 |Comment 1
건의|앞서 써본 시나리오 컷신 이후
타이탄 안에서 파일럿 튜토리얼을 마치면 작전 시간이 되었음을 사라가 선내방송으로 알린다.새로 합류한 전IMC파일럿(플레이어)는 타이탄에서 하차하여 1팀인 라스티모사(팀장), 아이언, 할로우와 같은 강하포드에 탑승해 행성에 강하한다.(1의 캠페인 데메테르 전투 IMC 인트로를 사용하면 좋을듯)행성 표면에 도착후 강하포드에서 나오고 타이탄 강하 요청과 탑승을 배운다.타이탄에 탑승하고 목표지점으로 이동하며 떨어지는 낙석을 대쉬로 피하거나 입자벽 혹은 볼텍트 실드로 막는 튜토리얼을 진행후.(맞을 경우 일격에 사망하고 다시 낙석을 피하는 구간에서 부활한다)적 스펙터와 타이탄들과 조우한다. 생존자들을 '청소'하러가던 부대라 전투 난이도는 낮은 편. NPC인 라스티모사와 아이언, 할로우가 지원.생존자들 위치가 탈로스 병력들에게 노출됬으며 자신들이 온것을 알아챘음을 NPC들의 대화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알린다.이동하면서 적들과 차례차례 교전하고 플레이어의 타이탄 내구도가 30% 미만에 이를 경우 인게임 컷신이 재생된다.치열한 전투 도중 할로우의 스트라이더가 격파되고(할로우가 비상탈출을 못했다는 대화가 오간다) 주인공은 아이언과 라스티모사가 도우러 갈수없는 상황이 되버린다. 어디선가 달려든 적 아틀라스가 플레이어의 타이탄의 팔을 부수고 처형하려는 찰나, 누군가 발사한 차지캐논이 적 아틀라스를 파괴해 플레이어를 구한다.(라스티모사와 아이언는 아틀라스, 할로우는 스트라이더이다)그리고 플레이어에게 낯선 목소리의 통신이 들려온다."어이, 파일럿. 탈출해라. 그 타이탄은 이제 못써. AI는 백업되니 걱정말고."컷신이 끝나고 여기서 탈출 튜토리얼. 핵자폭 탈출이 발동되어 주변의 적들이 정리된다.그리고 주인공 일행에게 디스트로이어와 오우거 두대의 타이탄이 접근한다.디스트로이어의 파일럿이 통신을 해온다."난 프리처라고 하오. 생존자들을 지키고 있었지.(오우거 가리키며)이쪽은 노라, 당신들에게 구조신호를 보낸 아가씨지.""와주셔서 정말 고마워요!""생존자들이 있는 곳에 안내하도록 하지. 거기서
leadingLV16 카웨인 | 2017/09/22
View 52 |Comment 0
건의|개선하길 바라는 사항들
1. 로딩 속도최대한 줄일수록 좋습니다. 한판당 시간은 짧고 간결하지만 로딩 속도가 그 발목을 잡고 있어요.2. 장비, 출격설정 가독성장비 변경과 개조 등을 좀더 알기 쉽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처음하는 사람들이 잘 모르더라고요. 이부분을 로비 튜토리얼을 만들면 좋을거같기도 하고요.3. 신규 파일럿새롭고 다양한 컨셉의 파일럿 캐릭터는 좋습니다만 그들의 설정과 맞는 복장으로 살짝 변경하면 좋을거같습니다. 나중에 스킨으로 헬멧을 쓴 모습을 추가해도 좋겠고요.예를 들어, 아이언은 전IMC소속 군인이자 공학자였다는 점을 사용해 IMC군복 혹은 그 느낌의 복장에 그의 퍼스널 컬러인 파란색 머플러를 입힌 식 혹은 의수가 파란색 디자인.할로우는 검은색 바디슈트차림은 그대로에 암살자 느낌을 주는 후드를 씌운 디자인. (만약 헬멧을 쓴 스킨이 나온다면 후드에 가면을 쓴 듯한 느낌도 좋을듯하다)스타시커는 탐험가 느낌으로 조금 헤진 복장에 뭔가 놀고 있다는 느낌의 비니를 벗기고 같은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포니테일 머리 스타일의 디자인4. 파일럿 이속제 생각엔 번카드 중에 있던 의족을 기본으로 적용해 놓으면 좋을거 같아요. 이러면 좀더 게임이 스피디해지고 파쿠르 능력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될거 같습니다.5. 타이탄의 빈틈이미 가동된 타이탄 탑승 중이나 처형 중 일때 피해가 그대로 들어오기 때문에 난전중에 그런 짓을 하면 자살 행위가 됩니다. 2처럼 무적이 되거나 받는 피해를 감소하게 하면 좋겠습니다. 탑승하는 동안에도 자동 아틀라스와 오우거는 능력으로 방어 행동을 하고 스트라이더와 디스트로이어는 대쉬로 회피 기동을 하는것도 괜찮겠군요.그리고 로데오당할 경우 가만히 무력화당하지 않고 주변의 적들과 교전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6. 타이탄 밸런스생각할 점이 많습니다. 1편에선 방어막이 리젠되는 점 때문에 타이탄 내구도가 다소 높았습니다. 파일럿들의 대 타이탄 무기가 리젠되는 방어막때문에 큰 피해를 못 주었었죠. 이 때문에 2과 온라인은 방어막을 없애거나 리젠되지않게 했지만 어째
leadingLV16 카웨인 | 2017/09/22
View 55 |Comment 0
건의|튜토리얼 시나리오 써봤어요 tag
저번에 튜토리얼을 싱글 켐페인처럼 만들면 좋겠다고 했었는데, 시나리오가 떠올라서 한번 적어봅니다. 만약 개발하는데 참고 해주신다면 정말 좋을거같습니다.컷신배경 : 데메테르 전투 2년 후프롤로그트리스탄 행성을 포함한 근처 대부분의 행성들은 탈로스 휘하의 기계군단들에 의해 점령되고 탈출하지못한 정착민들은 전멸하거나 전멸 중이었다.그러던 중 어느날, 저항군은 정체불명의 구조요청 신호를 감지하였다. 상당수의 생존자가 숨어있다는 매우 짧은 메세지였다. 하지만 구조 신호는 이미 탈로스에게 점령된 것으로 알려진 행성에서 보내진 것으로 밝혀졌다.대부분의 저항군 지휘관들은 이 신호는 함정이라고 판단하고 무시하였으나, 사라 브릭스는 비쉬의 음성 분석 자료는 통해 함정이 아니라고 판단하고 구조 병력을 편성하게 되는데...본편저항군 정예부대 머로더 코어 기함 작전 회의실.자동문이 열리며 한 파일럿이 입장했다. 어두운 회의실이 문을 통해들어온 빛에 잠시 환해졌지만 오래가지 않아 문이 닫혔다. 회의실 내 사람들을 둘러보던 파일럿은 한 여성에서 눈이 멈췄다."급히 부른다기에 왔습니다. 무슨일입니까?"작전을 설명 중이던 지휘관, 사라 브릭스였다."라스티모사 소위, 마침 막 시작하려던 참이오. 설명해드리죠."사라가 스크린을 켜자 파일럿, 라스티모사는 다른 사람들 옆에 서서 팔짱을 끼고 경청하기 시작했다."몇시간 전, 저항군 비상 주파수로 구조요청 신호가 보내졌다. 신호의 근원지는 ( )행성.""거긴 이틀전에 탈로스가 점령한 곳 아닌가. 살아남은 사람이 없다고 들었는데"한 파일럿이 의문을 제기했다."그렇다, 파일럿. 정확히는 그랬다고 생각했던 곳이지. 하지만 이 구조신호가 그것을 부정하게 됬다."사라가 손짓하자 비쉬는 그 구조 신호를 재생해주었다.<재생>["....됬다! 드디어 된다!! 아, 아. 들리세요? 여긴 ( )행성 생존자들입니다! 통신이 들리면 구해주세요!"]{"노라. 그거 고장난거 아니였냐?"}["일단 송신 기능만 살려놔서 수신은 불가능하지만...방금 전까지 우릴 지
leadingLV16 카웨인 | 2017/09/20
View 71 |Comment 0
자유|[게임후기] 타이탄폴 온라인, 거품없이 제대로 본편하고 비교를 해보자
http://blog.naver.com/dhwjdxor555/221100489473위 링크 쪽에서 읽는것이 이미지 자료까지 있어서 읽기가 더 편합니다글을 읽기전에글을 읽기전에 이 글은 매우 주관적으로 적은 글이며 넥슨에서 돈받지도 않은 그냥 개개인의 평가글입니다. 타이탄폴1은 200시간동안 플레이했었고 타이탄폴2는 600시간 플레이해왔으며 지금도 하고 있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넥슨에서 제가 하고 있던 타이탄폴 게임을 가져와서 온라인했다는 소식에 플레이해보고 좋았던것은 타이탄폴1의 안해본 DLC맵을 플레이해본거, 사이드와인더의 타격감을 다시 맛볼수 있었다는것 이 두가지 기쁨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뻐함도 잠시였고 플레이해보고 나니 허탈함만 가득해서 타이탄폴 온라인하고 원작의 차이점을 제대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탄의 내구도타이탄폴에서는 많이 착각하시는게 많습니다. "타이탄타면 파일럿애들 다 잡아서 게임 밸런스 다 망하는거 아냐?"라고 생각하시는데 그렇기에 파일럿들에게 주어지는것이 대 타이탄 무기입니다. 하지만 타이탄폴 온라인에서는 타이탄이 무슨 **짝마냥 그냥 부숴지기 마련입니다. 자동 재생되는 타이탄 쉴드 에너지는 그냥 미니언들에게 찢겨지고 파일럿들은 철갑탄으로 무장한 주무기를 들고 쏴대니 이거 누가 타이탄을 타고 싶어하겠냔 말입니다. 원래 파일럿들은 지형지물을 잘 이용해서 타이탄보다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숨어서 대 타이탄무기로 교전해야하는데 무슨 현재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좀비모드처럼 괴랄한 도끼들고 좀비한테 돌진하는거랑 비슷합니다.2. 탄창 문제전장에서 탄약을 떨어지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건 그냥 죽으라는 의미죠. 안그래도 미니언도 판치는 소모전같은 모드에서는 더더욱 탄약소비가 커집니다. 그런데 파일럿에게 주어진 탄약은 5개정도밖에 지원안해줍니다. 그렇게 탄약이 다 떨어지면 어떻하겠습니까? 땅에 떨어진 총이라도 주워야겠죠. 미니언이 떨어뜨린 무기라도 주워야하는데 이게 같은 총기면 줍지도 못합니다.....본편 타이탄폴1에서는 탄약이 11개정도
testerLV34 코코아 | 2017/09/19
View 115 |Comment 0